반응형

 

 

 

[코딩을 위한 Eclipse의 옵션 설정]

 

본격적인 코딩을 시작을 하기 전, 옵션 설정을 통해 효율적인 코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작한지 얼마안되신 분들이라면, 학습용으로도 아래 설정이 편리할 것입니다.)

 

아래 그림들과 함께 설명된 간단한 내용들을 확인하여, 설정을 적용해줄 수 있습니다.

 

먼저, Window -> Preferences 를 클릭하여 옵션설정 창을 띄웁니다.

 

 

 

General -> Workspace 에서는 '한글로 된 파일' 을 읽어올 때 한글이 깨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Text Encoding 방식을 아래 그림과 같이 'UTF-8' 로 변경시킨 후 적용해줍니다.

 

 

 

그리고, 코딩 시 실시간으로 오타 등의 맞춤법 검사가 진행될 경우 입력지연 등의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General -> Editors -> Spelling 에서 해당 옵션의 체크를 해제 해줍니다.

 

 

 

당장은 크게 필요없을 수 있으나, Java 를 Import 할 경우 편리함을 위해, Number of Imports needed for .*의 옵션 값을 '1' 로 수정해줍니다. Java -> Code Style -> Organize Import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eneral -> Colors and Font 항목에서 코딩시 표시되는 Text 의 Font 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Edit' 버튼을 누르면, 글꼴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권장되는 글꼴 및 Font 의 크기는 '굴림체' 와 '12' 이기 때문에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해주고, 스크립트(R)를 '영어' 로 변경시킨 후 확인을 눌러 저장합니다.

 

 

 

XML 코드의 경우 기본값이 '기울어진 글씨체' 이기 때문에 보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다르지만, 불편할 경우 아래와 같이 'Italic' 을 체크 해제 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초기 학습 중에는 Compile 시 보여주는 잦은 Warning 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Java -> Compiler -> Errors/Warnings 항목에서 Code style 의 각각 설정된 값들을 Ignore 로 변경시켜준 후 적용해주면 됩니다.

 

 

 

Lint 기능은 Compile 시 당장 Error 를 발생시키지는 않지만 잠재적인 문제점이 있어서 후에 Error 가 발생될 가능성이 있는 부분에 대해 알려주는 보조기능입니다. 초반에는 이 경고도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Ignore All' 버튼을 클릭하여 모두 무시하는 것으로 설정할 경우 불편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끝으로 안드로이드의 DDMS 설정인데, 실행 시 connection time out 을 5초로 설정할 경우 Error 발생빈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30000(30초)' 을 입력할 경우, 발생 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음 [5] 회부터는 본격적인 Coding 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DevL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