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드로이드 SDK 설치 및 실행]

 

2. 이클립스(Eclipse)
Java SDK 설치가 완료된 후 Eclipse 를 설치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http://www.eclipse.org/downloads/)
위 경로에서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 버전' 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WST를 사용하는데 기본으로 WST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파일은 압축파일로, 설치하고자하는 디렉토리를 지정 하여 압축을 풀어주면 됩니다.

 

 

사용 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윈도우즈 7 64bit 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 Android SDK 설치

이클립스(Eclipse)의 설치가 완료된 후 Android SDK 를 설치해야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http://developer.android.com/sdk)

 

위 링크를 클릭 후 페이지로 이동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진행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되며,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하고 약관 동의에 체크한 후 SDK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zip 파일의 압축을 원하는 경로에 해제 해줍니다. (이 때, 경로에 한글이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원하는 경로(한글이 포함되지 않은)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eclipse 폴더 내 'eclipse.exe' 를 더블클릭하여 이클립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최초 실행 시엔 아래와 같이 작업환경을 저장할 폴더를 지정해주게 됩니다. 원하는 곳을 지정 후 OK를 클릭하여 확인해줍니다.

 

 

실행 과정에서 로고와 함께 로딩 상태를 알려주는 창이 보입니다.

 

 

 

Eclipse 가 실행중인 화면입니다.

상단의 메뉴 중 'Help' 항목에서 하위 항목에 있는 'Install New Software...' 를 찾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추가 창이 뜨게 되는데, Work with 오른쪽에 있는 'Add'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Add Repository 창이 뜨면, 아래 그림과 같이 'Name' 칸과 'Location' 칸에 각각 이름과 인터넷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원하는 이름의 경우 설치 과정과 동일하게 '영문' 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OK 를 눌러 창을 닫아주면, 아래 그림과 같이 'Developer Tools' 라는 항목을 체크할 수 있는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Developer Tools' 항목에 체크한 후 하단에 있는 Next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항목 왼쪽에 있는 삼각형을 누르면, 세부 항목에 대해 '체크' 혹은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전부 체크하였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되는 화면이 보이고 완료된 후 'Finish' 를 클릭하여 창을 닫아줍니다.

 

 

다시 초기 화면으로 돌아와서, 메뉴의 Window 항목 -> 하위에 있는 Preferences 항목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에 있는 항목들 중 'Android' 항목을 클릭한 뒤 Android SDK의 경로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위 과정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어두었던 Android SDK의 경로를 아래 붉은색으로 표시한 부분과 같이 작성해줍니다.

 

 

 

그리고, Windows 탐색기를 실행하여 'SDK Manager.exe' 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합니다.

(위 그림의 SDK 폴더가 있는 경로와 같습니다.)

 

 

 

'SDK Manager.exe'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뜨며, Android SDK 관련 툴의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패키지들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따로 체크를 해주지 않아도, 아래 그림과 같이 기본적인 체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Install 9 packages...'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라이센스에 동의를 해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동의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OK 를 눌러 완료합니다.

 

이로써 Android SDK 설치가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DevLion
,